전체상품목록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현재 위치
  1. 게시판
  2. TNA(천연수조) 가이드

TNA(천연수조) 가이드

TNA(천연수조)의 세팅/관리 매뉴얼입니다.

게시판 상세
제목 탈질물질 액상파우더 를 이용한 천연수조 셋팅법
작성자 아쿠아윌코리아 (ip:)
  • 평점 0점  
  • 작성일 2020-02-02 14:35:33
  • 추천 추천하기
  • 조회수 1221



안녕하십니까 아쿠아윌 입니다.


아쿠아윌의 많은 애호가분들의 여러 질문들중 가장 많은 질물을 받았던 것중 하나인 탈질물질 액상파우더 사용법!

탈질 물질 액상파우더의 상항에 맞는 사용법을 간단히 설명해 드리려 합니다!









1. 무환수 무여과 천연수조 셋팅시


- 빈수조를 마련합니다. (새 수조일 경우 화학물질이 유리벽면에 남아있으므로 반드시 이것을 세척한 후 진행해주세요)


- 먼저 TNA-M '탈질물질액상파우더'를 붓습니다. (최소 기준 베이직 1병 / 15큐브항 / 3L)

- 염소성분/불소성분 등 인공 화학성분이 제거된 바닥재나 암석류를 적당량 넣습니다. (최소허용 바닥재량 바닥면에서 1센티미터)

- 아쿠아윌의 라이브바닥재나 암석
을 사용하시면 더 좋습니다.

- 무균무화학성분샘물(염소/불소 불검출)을 천천히 분진을 일으키지 않도록 수조에 붓습니다.

- 달팽이류(다슬기, 우렁이류도 같은 역할)를 함께 넣어주는 것은 탈질물질 활착 정화 효과를 극대화 해줍니다.

- 수초나 모스가 따로 필요하진 않습니다. 그러나 아쿠아윌 산 수초 모스 부상수초 등을 함께 식재하면 수조의 안정성과 어류들의 행복감은 최고조가 될 것입니다.

- 일정한 광량을 갖춘 빛을 수조에 비추어 미소생물군류가 광합성을 통해 기능할 수 있도록 해줍니다.

- 오염되지 않은 건강한 물고기들이라면 수조에 물이 채우자 마자 즉각 투입해도 아무 문제가 없습니다.

- 녹조가 발생할 경우 조명을 줄여주면 해결됩니다. (광량을 줄이고 싶지 않으실 경우, 아쿠아윌산 천연수조 적응 가막조개들을 최소 기준 2개/15규브항 를 넣어주시면 녹조를 먹이로 하는 가막조개들이 물을 맑게 만들어 줄 것입니다.

- 벽면이끼들을 콘트롤하는데에 달팽이류가 도움을 줍니다. 그리고 오토싱크루스나 새우들도 이끼 발란스를 맞추는데 기여할 것입니다.


탈질물질액상파우더에는 생먹이가되는 미소생물들이 들어있으므로 먹이량은 하루 한번 최소량만 공급하면 됩니다.

-녹조가 발생할 경우 조명을 줄여주면 해결됩니다. (광량을 줄이고 싶지 않으실 경우, 아쿠아윌산 천연수조 적응 가막조개들을

최소 기준 2개/15규브항 를 넣어주시면 녹조를 먹이로 하는 가막조개들이 물을 맑게 만들어 줄 것입니다)




2. 기존 플라스틱여과기 속에 생태정화력을 갖추기 위한 보조재료로 투입시

-이때는 정해진 양이 따로 없습니다


-대신 이 경우 바닥재 밑으로 탈질물질액상파우더를 세팅하기 어려우므로  '베이직' 보다 '노멀'이 좋은 선택이됩니다


※'베이직'은 '노멀'보다 가볍기 때문에 바닥재와 함게 식재하지 않을 경우 수면이나 중간에 떠있을 수 있고

또한 여과기들의 수류에 의해 계속 흘러다니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그것이 취향에 맞지 않으신 분들은 더 고운 분말을 함유하여 바닥에 잘 가라앉고 점액질이 더 풍부한 '노멀'을 선택하여 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3.기존 여과기 수조를 천연수조로 전환시


- 수류를 일으키는 여과기들을 모두 제거합니다


- 탈질물질액상파우더를 스포이드를 사용하여 바닥면 속에 천천히 투여합니다.

(많은 량일수록 천연정화사이클을 만들어내는 미소생물군들이 더 빠르게 활착됩니다)


- 약간의 분진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만 1-3일 정도면 대체로 분진이 다 가라앉습니다.


※기존의 물빛보다 황금빛이 강해질 가능성이 높습니다




추가로 한물 님의 아쿠아윌 천연수조 셋팅법 동영상을 공유합니다.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https://youtu.be/rjFxFAF0FwY



이상 탈질물질 액상 파우더 여러 상황시 사용법들이었습니다.






첨부파일
비밀번호 수정 및 삭제하려면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관리자게시 게시안함 스팸신고 스팸해제 목록 삭제 수정 답변
댓글 수정

비밀번호 :

수정 취소

/ byte

비밀번호 : 확인 취소




앗! 화면폭이 너무 좁아요.
브라우져의 사이즈를 더 늘여주세요~

좁은 화면으로 보실 때는 모바일 기기에서
최적화된 화면으로 쇼핑을 즐기실 수 있어요~

WORLD SHIPPING

PLEASE SELECT THE DESTINATION COUNTRY AND LANGUAGE :

GO
close

CUSTOMER CENTER

BANK ACCOUNT

  • 예금주화동환